우울한 날, 열심히 버텨보자

오늘은 우울한 한 날이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마음이 무거워지고 우울함이 밀려왔다. 하지만 나는 버텨보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하루종일 저울질하듯 애써 기분을 조절하며 일상을 보내려고 노력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나는 가벼운 스트레칭과 명상으로 하루를 시작했다. 명상을 통해 내 안의 우울함을 받아들이고, 그 감정을 보다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작은 걸음이지만 나 자신을 돌보고 이해해주는 것이 이렇게 어렵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아침식사 후에는 좋아하는 음악을 틀고 우울한 기분을 좀 더 향상시켜보았다. 음악은 마음을 치유하고 힘을 준다는 것을 알기에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해답이었다. 내 마음을 우울함에 빠지지 않고 매일매일 억지로 일어나는 새로운 도전으로 생각하고자 했다. 이를테면, 예전에 듣던 곡들과 함께 추억을 꺼낼 수 있도록 했다.

하루의 중간에는 산책을 하기로 했다. 밖으로 나와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내 마음을 정화시키고, 자연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려고 노력했다. 여기서 효과적인 휴식의 방법을 찾아보았다. 친구들과 함께 산책을 한다면 더 좋지만, 혼자여도 산책은 나에게 큰 해방감과 힐링을 가져다주었다.

점심 식사 후에는 나의 취미에 몰두했다. 나는 그림 그리기와 읽기를 좋아한다. 그래서 오늘은 오랫동안 읽기로 결정했다. 아무 생각 없이 독서에 몰두하면서 우울함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었다. 이런 작은 행복들이 나에게 큰 위안이 되었다.

오후에는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기로 계획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은 나에게 큰 힘이 되고, 나를 더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즐거운 대화와 웃음 소리가 전해지며 나의 마음도 조금씩 가벼워져갔다.

저녁 식사 후에는 습관적인 스마트폰 사용을 최소화하기로 결심했다. 스마트폰은 현대인들에게 필수품이 되었지만, 화면을 바라보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우울감을 더 심화시킬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 대신 책을 읽고 가사와 멜로디를 짓는 등 창작 활동에 몰두했다.

하루를 마치기 전에는 마음을 정리하고 동반자와 대화를 나누기로 했다. 때로는 나의 어둠에 빠지거나 무력함을 느낄 때, 도움을 요청하고 대화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동반자의 지원과 격려는 나에게 큰 힘을 실어준다.

오늘은 우울한 날이었지만, 나름의 노력을 통해 버텨냈다는 성취감과 함께 하루를 마무리했다. 우울함은 어쩔 수 없는 삶의 일부이지만, 나에게는 이를 이겨내는 힘이 있다는 것을 잊지 않으려고 한다. 더 나은 내일을 향해, 우울한 날도 열심히 버텨보기로 마음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