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시장 동향 파악하기 반려동물 비즈니스 살펴보기

반려동물 산업

반려동물 산업은 최근 몇 년 동안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그것은 기업가와 투자자를 위한 많은 기회와 함께 강력한 성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OVID-19 팬데믹으로 사람들이 집에 머물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애완동물을 반려동물로 입양했습니다.

그 결과 온라인 애완용품 판매가 증가했습니다. 애완동물 시장은 도약했고 소매 부문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특히, 한국 반려동물 산업은 지난 몇 년 동안 상당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한국의 반려동물 시장 동향을 살펴보자.

한국 반려동물 시장 동향

반려동물 소유 증가

최근 몇 년 동안 한국에서 반려동물 소유가 증가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2014년 20.6%에서 2020년 약 30%로 늘었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반려동물은 개이고 고양이가 그 뒤를 잇는다. 이국적인 파충류, 새, 햄스터와 같은 작은 동물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습니다.

반려동물 지출 및 제품

한국의 반려동물 시장은 매년 급증하는 반려동물 용품 판매와 함께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 산업은 2019년 약 3조9000억원(34억 달러)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추정된다.

시장은 반려동물 사료, 반려용품, 반려동물 서비스, 수의 서비스, 비식품 반려동물 용품으로 구성된다. 반려동물 주인들 사이에서 고품질 반려동물 사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액세서리 및 프리미엄 반려동물 사료 판매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및 유기농 트렌드가 대두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유기농 반려동물 제품 생산으로 전환했습니다.

펫카페 증가

한국의 반려동물 카페는 인기 있는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애완 동물 소유자에게 애완 동물을 데려오고 다양한 음료와 간식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고양이 카페는 특정 고양이 품종에 특화된 카페가 있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반려견은 반려견 카페에도 수용됩니다.

반려동물 카페 외에도 반려동물 주인들이 반려동물과 양질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반려동물 친화적인 레스토랑, 공원, 호텔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애완 동물 관리 앱

편리한 기술이 대두되면서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다양한 반려동물 케어 앱을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앱은 반려동물 소유자가 식단 요구 사항 추적, 반려동물 관련 정보 제공, 수의사와 예약 예약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반려동물을 돌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앱은 반려동물의 건강 기록과 일상 활동도 기록합니다. 이러한 앱 외에도 애완동물 소유자가 애완동물이 없는 동안 애완동물을 돌볼 수 있는 숙련된 애완동물 돌봄사 또는 보행기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애완동물 돌보기 앱이 있습니다.

결론

반려동물 산업은 한국에서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애완 동물 소유가 증가함에 따라 애완 동물 시장에서 비즈니스에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시장은 펫푸드, 펫용품, 펫서비스, 논푸드 펫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리미엄 펫푸드 및 펫액세서리 카테고리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카테고리입니다.

반려동물 용품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반려동물 카페, 반려동물 친화적인 호텔, 반려동물 케어 앱도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산업은 매년 새로운 트렌드가 등장하면서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에 관심이 있는 기업가와 투자자는 기회를 잡기 위해 트렌드를 주시해야 합니다.